11월 19일 ~ 20일 UEFA 유로컵 예선 분석자료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 축구 중계 해외 축구 분석

스포츠분석

11월 19일 ~ 20일 UEFA 유로컵 예선 분석자료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 축구 중계 해외 축구 분석

스포츠분석 0 952
11월 19일 ~ 20일 UEFA 유로컵 예선 분석자료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 축구 중계 해외 축구 분석 

17004445149336.PNG
17004445154459.png
● 헝가리 ( FIFA 36위 / 선수단 가치 : 130.43M 유로)


헝가리의 변수는 이미 유로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상황이라는 점. 물론 조 1위를 차지하기 위해서 ‘대충’ 할 이유가 없기는 하지만, 몬테네그로에 비하면 동기 부여 측면에서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게다가 압박으로 잉글랜드, 독일을 몰아붙이는 경기력 자체는 좋았지만 최근에는 오르반의 이탈 영향으로 수비가 썩 안정적인 모습은 아니다.


결장 이슈 : 피올라(DF / A급), 오르반(DF / A급), 클라인하이슬러(MF / A급), 살라이(FW / A급), 주자크(FW / A급), 바르가(FW / B급) ➤ 총 전력 대비 -13%



● 몬테네그로 ( FIFA 68위 / 선수단 가치 : 41.15M 유로)


몬테네그로는 수비는 내버려 두고 공격으로 나설 것. 이 경기를 이기고 세르비아가 패해야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물론 수비적으로 나선다고 하더라도, 레바논에게 3-2로 지는 등, 수비는 최근 헝가리와 마찬가지로 안정적으로 가고 있다고 보기도 어려운 모습이었다. 다행히 동기부여에서는 몬테네그로가 압도적으로 앞설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는 하다.


결장 이슈 : 슈체키치(MF / B급), 부크체비치(MF / A급), 코소비치(MF / B급), 바키치(MF / B급), 하크샤바노비치(MF / B급), 케레츠(LWB / B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8골 vs 1.41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전 0승 1무 1패 (몬테네그로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동률 (5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두 팀이 최근에는 수비가 썩 안정적인 편은 아니라, 오버(2.5)를 1순위로 생각해도 무방할 듯 하다. 다만 동기부여라는 측면에서 생각해본다면, 몬테네그로가 더 앞설 수 있는 상황인 것은 사실. 과감하게 몬테네그로의 마지막 일발 역전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몬테네그로 승 (추천 o)

[핸디캡 / -1.0] 몬테네그로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17004445162937.png
● 세르비아 ( FIFA 25위 / 선수단 가치 : 369.20M 유로)


비기기만 해도 본선 진출을 확정짓는 상황이다. 물론 헝가리가 몬테네그로에게 진다면, 조 1위를 차지할 수도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세르비아도 내친 김에 승리까지 가져가는 것이 최선. 수비는 여전히 불안한 구석이 없지는 않지만, 지난 경기에서 벨기에를 상대로 슈팅을 더 많이 기록하는 등,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공격력은 살아있다는 점을 확인한 것이 긍정적이었다.


결장 이슈 : 미트로비치(DF / B급), 요비치(FW / B급), 밀린코비치 사비치(MF / A급) ➤ 총 전력 대비 -13%



● 불가리아 ( FIFA 77위 / 선수단 가치 : 26.40M 유로)

헝가리를 상대로 고춧가루를 제대로 뿌릴 뻔 했지만, 수비의 어처구니 없는 자책골로 무승부에 그치고 말았다. 이 경기에서는 36분만에 레드카드를 받은 안토프(CB)도 나올 수 없어, 세르비아의 공세를 막아내는 것에도 애로사항이 클 전망. 그나마 지난 경기에서 침묵이 길어지고 있었던 득점력이 조금 살아난 모습은 긍정적이기는 했지만, 세르비아의 화력을 통제하는 것을 어려워 할 가능성은 상당하다.


결장 이슈 : 흐리스토프(DF / B급), 안토프(CB / A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69골 vs 1.47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0승 1무 0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10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세르비아가 승리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 물론 화력에 비해서 수비진이 제법 불안하다는 점은 변수라고 할 수 있겠지만, 가지고 있는 공격 자원들의 클래스만큼은 유럽 상위권이라고 봐도 될 정도. 화력을 투사하는 식으로 세르비아가 내친 김에 승리까지 노려볼 것.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세르비아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x)
17004445167975.png
● 스페인 ( FIFA 10위 / 선수단 가치 : 820.50M 유로)


일단 조지아가 현재도 5백과 역습으로 나가는 편인데, 스페인이 이제는 텐백을 공략하는 것에 이려움을 크게 느끼지 않는 편이라, 스페인이 앞서고 있는 상태다. 물론 키프로스에게 한 골을 허용한 것 자체는 아쉬울 수 있겠지만, 지난 경기에서도 오야르사발, 야말, 호셀루가 모두 득점을 기록하는 등, 키프로스의 영혼의 수비를 전반 3골로 뚫어내는 모습은 충분히 인상적.


결장 이슈 : 케파(GK / B급), 라포르테(DF / B급), 탄코(DF / B급), 페드리(MF / B급), 코케(MF / A급), 티아고(MF / B급), 올모(FW / A급), 모레노(FW / A급) ➤ 총 전력 대비 -11%



● 조지아 ( FIFA 79위 / 선수단 가치 : 142.40M 유로)


지난 경기에서는 흐비차가 날아다니면서 승리를 거두는 가 했지만, 역시 수비가 흔들리면서 2-2 무승부에 그치고 말았다. 유로 본선 진출을 위해서 꼭 제쳐야 했던 스코틀랜드나 노르웨이를 상대로도 수비가 흔들리면서 확실한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잦았고, 수비로 나서는 경기에서도 이미 스페인에게 7골이라는 처참한 스코어를 기록한 바도 있다.


결장 이슈 : 코콜라바(DF / B급), 로브자니제(MF/ A급), 키테이쉬빌리(MF / A급), 크빌리타이아(FW / A급) ➤ 총 전력 대비 -15%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2.21골 vs 1.1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4.00골

○ 앞선 상대 전적 : 4전 3승 0무 1패 (스페인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75%)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5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스페인이 승리로 1위를 굳힐 듯 하다. 일단 조지아가 비슷한 레벨의 팀을 상대로도 수비적으로는 안정감을 준 편은 아니었으며, 애초에 텐백을 돌파하는 능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한 이 시점에서 스페인이 보여주는 단점이 크게 있는 상황이 아니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스페인 승 (추천 o)

[핸디캡 / -2.0] 스페인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x)
17004445176824.png
● 벨기에 ( FIFA 5위 / 선수단 가치 : 415.50M 유로)


일단 이 경기에서 FULL 전력을 투사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경기에서 이겨야 본선에서 톱시드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기 때문. 

지난 경기에서 루카쿠와 도쿠를 아낀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을 것. 

아제르바이잔이 보여준 역습의 날카로움이 부담스러울 수는 있지만, 화력으로 이를 커버할 만한 전력은 황금세대가 저문 상황에서도 가지고 있다.


결장 이슈 : 데브라이너(AM / A급), 쿠르트와(GK / A급), 알더베이럴트(DF / A급), 뫼니에(RB / B급), 비첼(CM / A급), 메르텐스(FW / A급), 토르강(FW / B급), 메르텐스(FW / A급) ➤ 총 전력 대비 -13%



● 아제르바이잔 ( FIFA 121위 / 선수단 가치 : 15.93M 유로)


스웨덴을 3-0으로 격파하기는 했지만, 수비가 안정적으로 굴러갔다고 보기는 어려웠다. 

물론 수비수 무스타파자데가 퇴장당했음을 감안하더라도, 상대가 빅찬스 2개를 모두 날려준 것이 결정적이었던 상태.

애초에 원정에서는 최약체 에스토니아를 잡아낸 것 이외에는 승리가 없고, 홈에서야 지리적인 이슈를 이용해서 잘 나가는 유형이라고 봐야 한다.


결장 이슈 : 구세이노프(DF / A급), 알메이다(FW / B급), 무스타파자데(CB / A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92골 vs 1.1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1승 0무 0패 (벨기에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3.5 기준)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벨기에의 승리를 기대하는 매치. 

이 경기에서 FULL 전력을 투입해야 할 이유가 있는 상황이고, 아제르바이잔이 홈에서는 강하지만 원정길에서는 크게 인상적인 모습은 아니다. 

벨기에가 역습 상황에서의 수비 약점은 어느 정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 화력을 바탕으로 경기를 가져올 힘은 있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벨기에 승 (추천 o)

[핸디캡 / -2.0] 벨기에 승 (추천 x)

[언더오버 / 3.5] 오버 (추천 o)
17004445182017.png
● 스웨덴 ( FIFA 23위 / 선수단 가치 : 203.10M 유로)


한 명이 퇴장당한 아제르바이잔에게 0-3으로 대패하면서, 완전히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그나마 에스토니아 전에서 승리를 거두면 마지막 자존심을 챙길 수 있기는 할 텐데, 

1차전에서 5-0이라는 스코어로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다. 

물론 그 때는 이삭이 엔트리에 있는 상황이었고, 그 이외의 경기에서는 2골 이상을 기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결장 이슈 : 올슨(CB / A급), 즐라탄(FW / 은퇴), 이삭(FW / A급) ➤ 총 전력 대비 -13%



● 에스토니아 ( FIFA 111위 / 선수단 가치 : 8.80M 유로)


에스토니아는 스웨덴보다도 퍼포먼스가 좋지 못하다. 

10월에는 태국을 홈으로 초대했는데, 1-1로 무승부를 거두는 최악의 모습을 보이는 모습. 

공격이야 전력을 생각하면 잘 안 통하는 것은 참작 여지가 있다고 하더라도, 

웅크리는 상황에서도 수비가 너무 쉽게 뚫리고 있다는 점이 문제, 

그나마 스웨덴을 상대로는 실점 통제를 잘 해내는 편이었어도, 승부를 자신들 쪽으로 끌고 오기는 무리일 것.


결장 이슈 : 탐(DF / A급), 메츠(DF / A급), 데니스테(DF / A급), 사피넨(FW / A급), 밀러(MF / B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51골 vs 0.95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전 2승 1무 0패 (스웨덴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67%)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33%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스웨덴이 에스토니아를 상대로 다득점을 잘 성공시키지는 못했지만, 스웨덴이 어쨌든 마지막 자존심은 세울 수 있을 듯. 

에스토니아의 퍼포먼스는 그 스웨덴보다도 좋지 못한 상황이고,

일각에서는 더 이상 유럽이 아니라 아시아 하위권 팀들과 경쟁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스웨덴 승 (추천 o)

[핸디캡 / -2.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x)
17004445187568.png
● 리히텐슈타인 ( FIFA 200위 / 선수단 가치 : 0.85M 유로)


2020년에 치러진 룩셈부르크와의 친선 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거둔 경험이 있다. 심지어 해당 경기는 원정에서 있었던 일. 다만 그 당시 득점을 기록했던 울핑거와 하슬러가 현재는 엔트리에 없는 상황이고, 룩셈부르크가 그 당시 보여주었던 퍼포먼스보다 현재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할 것.


결장 이슈 : 울핑거(MF / B급), 일디즈(MF / A급), 하슬러(MF / A급) ➤ 총 전력 대비 -15%



● 룩셈부르크 ( FIFA 89위 / 선수단 가치 : 29.60M 유로)


일단 룩셈부르크가 포르투갈만 만나지 않으면, 실점 통제가 아주 잘 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할 것. 포르투갈만 만나면 대량 실점을 늘 허용하는 편이지만, 예선에서도 포르투갈 전을 제외하면 실점을 두 골 이상 허용한 적은 없었다. 플레이오프에서의 좋은 성적을 위해서 보스니아전에서도 화력을 최대한 집중하는 모습이었는데, 리히텐슈타인을 상대로도 매한가지일 것.


결장 이슈 : 산체스(FW / B급) ➤ 총 전력 대비 -7%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0.46골 vs 0.76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2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전 1승 0무 1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3.5 기준)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5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룩셈부르크의 우세를 기대한다. 일단 플레이오프를 위해서라도 기세를 이어갈 필요가 있는 상황이고, 포르투갈만 만나지 않으면 실점률이 크게 흔들리는 상황은 아니다. 리히텐슈타인이 룩셈부르크를 이겨본 경험이 있기는 했는데, 그 당시 주역들이 이제는 엔트리에 없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룩셈부르크 승 (추천 o)

[핸디캡 / +1.0] 룩셈부르크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x)
17004445196045.png
● 보스니아 ( FIFA 62위 / 선수단 가치 : 104.90M 유로)


역시 제코와 피아니치의 공백을 모두 메우기는 무리였다. 그나마 크루니치가 애를 썼지만, 3선에서의 공 배급이 적어서, 터치 수 자체를 30회로 가장 적게 가져가는 모습이었다. 오히려 슬로바키아의 장점인 중원에 보스니아가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이기도. 애초에 보스니아의 본선 직행 시나리오는 사라진 상황이라, 보스니아도 이 경기에 큰 의욕이 없다.


결장 이슈 : 세히치(GK / A급), 시비치(DF / B급), 피아니치(MF / A급), 고작(MF / B급), 제코(FW / A급) ➤ 총 전력 대비 -15%




● 슬로바키아 ( FIFA 47위 / 선수단 가치 : 151.48M 유로)

아이슬란드를 4-2로 격파하고 본선 진출에 성공. 마지막 경기에서는 제법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로보트카를 필두로 한 중앙에서의 유려함을 보여줄 가능성도 있다. 지난 경기 두다와 쿠츠카가 3선에서 1골 1도움씩을 기록하면서, 좋은 폼을 보여주었다는 것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을 것. 물론 이 상황이라면 지난 경기처럼 수비진들이 좀 고생해야 할 수는 있다.


결장 이슈 : 함식(MF / A급), 페타리크(RB / B급), 흐로소브스키(DM / B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0골 vs 1.31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3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0승 0무 1패 (슬로바키아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슬로바키아의 우세를 기대해본다. 일단 보스니아의 현재 엔트리로는, 크루니치가 고군분투를 하더라도 전력의 퀄리티를 보장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오히려 슬로바키아의 장점인 중원의 안정성에 보스니아가 고전할 수 있는 경기. 물론 이 상황에서는 슬로바키아도 수비적인 리스크를 각오해야 하기는 하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슬로바키아 승 (추천 o)

[핸디캡 / -1.0] 슬로바키아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17004445202114.png
● 키프로스 ( FIFA 118위 / 선수단 가치 : 18.15M 유로)


스페인에게 나름대로 한 골을 넣으면서 저항하는 모습. 

하지만 주력 수비수들의 노쇠화로 인한 수비적인 리스크로 인해서 전반에 3골을 먼저 실점한 상황이라, 승부에는 크게 영향이 없었다.

리투아니아와 비슷한 전력이라는 평을 듣기도 하나, 리투아니아의 현재 페이스가 아주 좋다는 점은 주목해야 할 것.


결장 이슈 : 아르티마타스(MF / A급), 에프렘(FW / A급) ➤ 총 전력 대비 -11%



● 리투아니아 ( FIFA 144위 / 선수단 가치 : 8.25M 유로)


예선탈락의 고배를 마시기는 했지만, 불가리아를 꼴찌로 만들고 

몬테네그로, 헝가리에게 무승부를 기록하는 등 막판에 고춧가루를 제대로 뿌리는 역할은 해주었다. 

특히 공격력이 제법 올라온 모습인데, 헝가리와 몬테네그로와의 경기에서 모두 멀티 득점에 성공하는 모습. 

오히려 현재 보여주는 저력은 키프로스보다도 나은 모습이다.


결장 이슈 : 바라비카스(DF / B급), 미콜리우나스(DF / A급), 카즈라우스카스(MF / A급), 라우케미스(FW / B급), 심쿠스(MF / B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0.62골 vs 0.6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리투아니아가 승리를 기록해도 이상하지 않다. 

최근 A매치에서 보여주고 있는 득점력으로 강호들에게 고춧가루를 뿌리는 모습. 

키프로스가 이제는 만난 상대들에게 다실점을 기록하는 빈도가 너무 잦은 편이라, 

리투아니아가 최근 물이 오른 기세를 투사할 수도 있을 듯.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리투아니아 승 (추천 o)

[핸디캡 / -1.0] 리투아니아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x)
17004445207813.png
● 스코틀랜드 ( FIFA 31위 / 선수단 가치 : 254.65M 유로)


스코틀랜드는 이미 유로 본선 진출을 확정. 이 경기는 어떻게 되어도 큰 문제는 없다. 일단 맥토미니가 의외로 국가대표 팀에서는 애국자 모드를 키고 있다는 점이 중요하기는 한데, 문제는 티어니와 로버트슨이 없는 수비진이 홀란드와 외데고르, 추가로 플레이오프 진출이라는 동기 부여가 있는 노르웨이의 맹공을 버틸 수 있느냐는 것.


결장 이슈 : 핸리(MF / A급), 고든(GK / A급), 프레이저(FW / B급), 로버트슨(DF / A급), 티어니(DF / A급), 히키(DF/ B급) ➤ 총 전력 대비 -15%



● 노르웨이 ( FIFA 44위 / 선수단 가치 : 423.60M 유로)


플레이오프 진출의 미약한 가능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경기에서 무조건 이겨야 하는 상황이다. 이 때문에 지난 경기에서는 홀란드와 외데고르를 아끼는 모습이었고, 이 경기에 사실상 올인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모습이었다. 일단 홀란드가 있는 상황에서는 결정력과 결과 전반이 좋기는 한 데, 공격적으로 올라가다가 맞는 역습 한방은 변수가 될 수 있다.


결장 이슈 : 닐랜드(GK / A급), 멜링(DF / A급), 댈리(MF / B급) ➤ 총 전력 대비 -7%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9골 vs 1.78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1승 0무 0패 (스코틀랜드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10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2.5) 양상이 짙을 것 같다. 노르웨이의 주요 전력들이 복귀할 가능성이 높은데, 스코틀랜드의 현재 수비가 100%인 상황은 아니라는 점이 부담이 될 듯. 이를 생각하면 노르웨이가 좀 유리해 보이는 상태이기는 한데, 늘 이런 상황에서는 역습 제어가 잘 안되었다는 점은 감안할 필요는 있겠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노르웨이 승 (추천 o)

[핸디캡 / -1.0] 노르웨이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17004445216391.png
● 포르투갈 ( FIFA 9위 / 선수단 가치 : 979.00M 유로)


이제는 실험으로 나설 가능성도 생겼다. 지난 경기에서도 3-4-2-1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전술로 나서는 모습. 리히텐슈타인을 2-0이라는 다소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이기는 했지만, 실험적으로 나서도 체급의 힘으로 밀어붙일 수 있다는 점은 충실히 증명한 경기라고 할 수 있을 것. 애초에 호날두에게 공을 밀어주는 것만 하더라도, 약체를 상대로는 득점력을 보장할 수 있기도 하고 말이다.


결장 이슈 : 게레이루(LB / B급), 페페(CB / A급), 달로트(DF / B급), 산체스(CM / B급), 카르발류(DM / A급), 실바(FW / A급), 누네스(CM / B급), 레앙(LW / B급) ➤ 총 전력 대비 -15%



● 아이슬란드 ( FIFA 67위 / 선수단 가치 : 34.40M 유로)


이미 유로 예선에서는 탈락이 확정된 상황이다. 그래도 지난 슬로바키아 전에서 시구르드손 없이 두 골을 득점하는 등,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는 했다. 포르투갈이 실험적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고, 호날두에게 공을 몰아주는 상황에서는 다른 선수들에게 가해지는 수비적인 부하가 큰 편이라 아이슬란드가 승리를 기록하지는 못하더라도 득점력을 보여줄 가능성은 있다고 본다.


결장 이슈 : 비야르나손(MF / A급), 구드문드손(MF / A급), 마그누손(DF / A급), 시구르드손(AM / A급), 알베르트 구드문드손(FW / A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2.62골 vs 1.91골

○ 양측
0 Comments